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블로그에는 지수존재하지 않습니다.

블로그팁

by 오렌지도서관 2024. 11. 12. 05:1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책을 사랑하는 오렌지입니다.

오늘은 조금 충격적인 네이버 블로그 세계를 전해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지수 존재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검색팀 블로그

네이버 검색팀 블로그에서 '블로그 지수'를 검색하면 4개의 글이 나옵니다.

최적화/저품질 블로그란 있는가? 네이버 검색팀 블로그

 

네이버 검색팀이 밝힌 최적화 블로그는 누군가가 만들어낸 개념이며, 그 정체가 불분명하고 모호한 개념이라고 답했습니다. 최적화 블로그가 아닌, 출처의 신뢰도를 기반을 한 매일 업데이트되는 C-Rank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즉, 최적화 블로그는 존재하지 않음을 뜻합니다.

이 글은 2016년 7월 19일 글로, 이후 글을 더 살펴보겠습니다.

2018년 4월 19일자

 

2018년 4월 19일자 해당 글을 살펴보면 C-rank는 고정된 알고리즘이 아니라 사용자들의 활동과 스팸 방지를 위한 노력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출처든 지속적으로 고정되어 노출이 보장되기는 어려운 구조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존재하지 않는 블로그 지수는 왜 생겼났을까요?!

출처 불분명한 어느 누군가가 최적화블로그는 무적블로그다 하면서 블로그들을 서열화시켰습니다. 허나, 앞서 살펴 본 바와 같이 최적화블로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로인해 최적화블로그를 구매하기 위해 매매가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이에대한 막강한 피해 어떻게 책임지실지 생각만해도 무섭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거들에게 꾸준히 양질의 글, 좋은 문서를 생산하고 이용자들과 소통하면서 좋은 블로그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말하는 양질의 글이라함은 네이버 검색자들이 선택하는 글을 뜻합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D.I.A, D.I.A+로직을 이해해야합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 중에는 일상기록하며 이웃들과 소통 목적으로 키우는 소비자입장인 사람들도 많고, 콘텐츠를 생산해서 이로인해 수익창출하려는 생산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는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입장에 있는 블로거들을 인플루언서로 인정해주면서 더욱더 문서 품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양질의 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23일자

따라서 네이버에는 블로그지수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네이버는 계속해서 문서품질, 양질의 글을 요청하고 있을 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돈 벌고 싶으신가요?!

그러면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입장에서 포스팅을 하십시오.

블로그의 진정한 수익원은 내 포스팅 실력에 따라 값매겨지는 원고료입니다. 기타 책, 강의는 부차적인 것이고 진정한 수익원은 내 포스팅 실력에 따른 원고료입니다. 현재 원고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면 내 포스팅 실력을 의심해야봐야하고 그 실력을 키워야합니다.

네이버에서 계속해서 강조하는 문서품질 관련해서는 추후 관련 도서리뷰로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