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프로그램 실체
안녕하세요. 책을 사랑하는 오렌지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매크로 프로그램 실체를 알려드립니다.
매크로 사전적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어셈블리어 또는 기계어를 사용해
작성된 프로그램 가운데,
특히 이들 언어에서 매크로 기능을 이용하여
작성된 프로그램.
컴퓨터 시스템의 작업을 제어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중앙 처리 장치(CPU)에서
실행되는 마이크로프로그램에 비교되는 말이다.
제 블로그에 기계적인 댓글 다는 분들이 계셔서 혹시나 싶어, '매크로의심입니다. 아니라면 댓글 남겨주시고 맞다면 댓글 남겨주지 마세요.' 라고 했더니 답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의심되는 분들은 제가 다 차단을 했습니다. 차단하자마자 그 블로그는 사라졌습니다. 어제까지만해도 제 블로그에 댓글 다셨는데, 차단하자마자 블로그가 공중으로 날라가버리니 너무도 놀랐어요. 그래서 저는 매크로에 대해 깊이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

본격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매크로프로그램 대표 사이트에 가입하였습니다. 저는 '소통을 간편하게! 블로그 맞춤 댓글' 39,000원을 결제했습니다. 가입하고 결제한 시간이 7월 27일 밤 11시이었습니다. 결제와 동시에 100명의 블로그에게 댓글이 날라가기 시작했습니다.

매크로 댓글 1

매크로 댓글 2

매크로 댓글 3

저는 이 댓글을 보는 순간 너무도 놀랐습니다. 위 댓글을 보시면 매크로라고 느껴지기 어려울만큼 자연스러운걸 알 수 있습니다. 본문안에 있는 내용을 키워드로 정리해서 댓글 남기는 거였어요. 이렇게 댓글을 돌리고 나면 돌린 당사자도 모르고, 주인도 모르기때문에 서로 가까운 이웃이 될 수 없지요.

이후, 매크로프로그램에서는 계속해서 서비스 만족하셨는지 톡을 보내왔습니다.
솔직하게 매크로 프로그램은 테스트하기 위해서 해봤다고 말했습니다. 계속해서 서비스 만족을 물어와서 이런 프로그램은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하였지만 이 업체는 제가 말한 것을 참고하여 더 번창하겠다고 하고 저와의 대화를 종료했습니다.

1일 100개 댓글에 39,000원.... 그 돈으로 블로그 책 2권사서 공부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저는 이렇게 매크로 테스트를 해봤기에 댓글들 보면 잘 압니다. 그리고, 매크로 댓글들이 달리는 순간 '네이버 인플루언서' 선정은 물건너 갑니다. 그렇기에 절대 근절해야합니다.
매크로 이용하는 사람들 본인들이 바쁘면 다른 사람들도 바쁩니다. 다른 사람들의 소중한 포스팅 돈 주고 망치는 거 아닙니다. 그 돈 투자할 시간에 블로그 공부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매크로는 블로그 생태계를 위협하는 정말 악질적인 프로그램이기에 영원히 근절해야합니다. 그래야 좋은 블로그 생태계가 형성됩니다.
(제가 매크로 돌려서 단 댓글들은 해당 대댓글이 달리지 않았기에 바로바로 삭제했습니다.)
블로그 생태계를 위협하는 사람들을 더 알려서 좋은 블로그 생태계 만드는데 기여할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